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로지 튼튼한 운전용 헬멧을 만들려고 노력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품질은 어떤 회사도 따라오지 못할 만큼 튼튼 했지만 디자인이 촌스럽다는 이유로 사람들은
외면했습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 어떡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을 때 회사로 편지 한 통이
날아 왔습니다.
"저는 남아프리카에 사는 그래함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오토바이를 타다가 실수로 도로에 넘어졌는데
제 머리 위로 바퀴가 16개나 달린 대형 트럭이 지나갔습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귀사의 헬멧이
트럭으로부터 나를 지켜줬다는 사실입니다 . 귀사의 헬멧이 아니었다면 저는 지금 살아 있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튼튼한 헬멧을 만들어 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회사에서 이 편지를 언론에 공개하자 그동안 무명 브랜드에 가까웠던 회사의 헬멧은 '기적의 헬멧'으로
불리며 엄청난 성장을 시작했고 20년 뒤 미국을 비롯한 세계 점유을 1위의 독보적인 브랜드가 됐습니다.
가장 훌륭한 마케팅은 진심과 노력이 아닐까요?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파상의 묘비명 (0) | 2020.07.31 |
---|---|
아이들의 바라보는 시선 (0) | 2020.07.31 |
불평이 만든 바지 (0) | 2020.07.29 |
방법을 알려라 (0) | 2020.07.29 |
코로나 방역에 대한 소고 (0) | 2020.07.29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정부정책
- 좋은글
- 메타버스
- 개인정보보호
- 중소기업
- 정부지원
- 입법예고
- 디지털전환
- 개인정보
- 과학기술
- 가이드라인
- 인공지능
- 시행령
- 마음의양식
- 행정안전부
- 플랫폼
- 정보통신
- 개정안
- 행정법률
- 네트워크
- 4차산업
- 공공기관
- 교훈
- 행정사
- 인허가
- 감동글
- 빅데이터
- 정보보호
- 지자체
- 코로나19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