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음의양식

가장 훌륭한 마케팅

터프가이원 2020. 7. 29. 20:58
반응형

오로지 튼튼한 운전용 헬멧을 만들려고 노력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품질은 어떤 회사도 따라오지 못할 만큼 튼튼 했지만 디자인이 촌스럽다는 이유로 사람들은

외면했습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 어떡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을 때 회사로 편지 한 통이

날아 왔습니다.

"저는 남아프리카에 사는 그래함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오토바이를 타다가 실수로 도로에 넘어졌는데

제 머리 위로 바퀴가 16개나 달린 대형 트럭이 지나갔습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귀사의 헬멧이

트럭으로부터 나를 지켜줬다는 사실입니다 . 귀사의 헬멧이 아니었다면 저는 지금 살아 있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튼튼한 헬멧을 만들어 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회사에서 이 편지를 언론에 공개하자 그동안 무명 브랜드에 가까웠던 회사의 헬멧은 '기적의 헬멧'으로

불리며 엄청난 성장을 시작했고 20년 뒤 미국을 비롯한 세계 점유을 1위의 독보적인 브랜드가 됐습니다.

가장 훌륭한 마케팅은 진심과 노력이 아닐까요?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파상의 묘비명  (0) 2020.07.31
아이들의 바라보는 시선  (0) 2020.07.31
불평이 만든 바지  (0) 2020.07.29
방법을 알려라  (0) 2020.07.29
코로나 방역에 대한 소고  (0) 2020.07.29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