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처음 만든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교수가
노년에 한국에 와서 강의를 한 적이 있습니다.
강의를 마친 필립 교수는 한 기자에게 찾아가 느닷없이 가까운 시장을 어떻게 가냐고 물었습니다.
질문을 받은 기자는 어만이 벙벙했습니다.
'가뜩이나 일정이 바쁘실텐데 시장에서 뭘 하려고 그러지?'
호기심이 생긴 기자는 근처의 유명한 시장과 명동을 알려주며 취재 겸 안내를 맡았습니다.
필립 교수는 시장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쇼윈도에 진열된 상품들을 살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물건을 사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던지기도 하고 장사가 잘 되는 가게에선
직원에게 인터뷰를 요청하며 수첩에 빠짐없이 메모를 했습니다.
일정이 끝나고 기자가 마케팅 책을 20권이나 썼는데 아직도 시장을 찾는 이유를 묻자
필립 교수가 대답했습니다.
"최고의 아이디어는 언제나 현장에서 나옵니다.
이 수첩에 적힌 내용이 그 어떤 마케팅 서적보다도 값진 내용입니다.
저는 세계 어디를 가든 현장 방문 일정을 결코 양보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동떨어진 이론은 쓸모가 없기 때문입니다."
좋은 이론이 현장에서 나오는 것처럼 삶 속에서 이런 원리를 적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차에서 만난 군인 (0) | 2019.10.31 |
---|---|
포기를 모르는 남자 (0) | 2019.10.30 |
안부와 성공의 상관관계 (0) | 2019.10.29 |
상인의 신용 (0) | 2019.10.29 |
당당한 아버지의 사랑 (0) | 2019.10.28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감동글
- 4차산업
- 중소기업
- 시행령
- 행정사
- 교훈
- 코로나19
- 입법예고
- 메타버스
- 개정안
- 가이드라인
- 행정안전부
- 좋은글
- 디지털전환
- 정보통신
- 지자체
- 인공지능
- 마음의양식
- 인허가
- 개인정보
- 네트워크
- 개인정보보호
- 행정법률
- 정보보호
- 플랫폼
- 과학기술
- 정부지원
- 빅데이터
- 정부정책
- 공공기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