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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유명한 햄버거 체인점 인앤아웃은 '시대착오적인 햄버거 가게'로 불립니다.
경쟁업체에서 신메뉴를 쏟아내는 동안 인앤아웃은 세 가지 햄버거 메뉴로 74년째
장사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시대에 그 흔한 자체 주문 앱도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경쟁에서 밀릴 거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콜로라도주에 매장을 오픈하자
고객들이 14시간을 기다릴 만큼 엄청난 입지를 보여줬습니다.
이 같은 성공의 배경에는 '화려한 비즈니스 전략보다 기본에 충실하는 게 곧 혁신'이란
경영철학이 있습니다.
1948년 스나이더 부부의 손에서 탄생한 인앤아웃, 한 평도 안 되는 작은 매장으로 시작했지만
'맛과 품질이라는 기본에 충실하자'는 경영철학에 신규 매장은 신선한 식자재를 배송할 수 있는
곳에만 개설했습니다.
또 신메뉴를 내놓는 공격적인 마케팅보다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맛과 품질을
지키기 위해 메뉴도 크게 바꾸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경영철학은 '사람'입니다.
최고의 직원에게서 최고의 햄버거와 서비스가 나온다는 신념으로 직원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급여를 줍니다.
세계 최대 직장 평가 사이트 글래스도어에 따르면 인앤아웃은 2018년 일하기 좋은 직장
4위에 뽑히기도 할 만큼 신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구글보다 한 단계 높은 순위라고 합니다.
이 경영철학은 패스트푸드점이 파트타임으로 잠깐 일하는 곳이라는 통념을 깨고 직원들이
미래를 거는 일터로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직원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일했고 이는 매장의 매출까지 연결돼
연매출 1조를 넘기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다는 것은 누가 보든 안 보든 내가 손해를 보든 이익을 보든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이 바르고 곧은 것을 말합니다.
어떤 이들은 융통성이 없다고 혹은 바보 같다고 말할지 모르지만
그렇게 원칙과 기본을 잘 지키는 사람이 세상을 바꿉니다.
출처 : 따뜻한 편지 제204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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