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음의양식

호칭의 중요성

터프가이원 2019. 9. 26. 10:57
반응형

'벨 연구소'의 품질관리책임자 에드워드 데밍에게 한 미국의 문류서비스 회사가 컨설팅을

의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직원들이 배송물건을 너무 대충 확인하고 배달하는데, 이로 인해 큰 손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혹시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이 회사는 전체 직원의 56%가 컨테이너에 실려 온 물품을 대충 분뉴하는 잘못된 배송으로 인해

매년 5억원에 가까운 손실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금전적인 손실을 떠나 물류회사 차원에서는

배송오류라는 치명적인 실수로 소비자와의 신뢰가 깨지는 것이 더 큰 문제였다고 합니다.

복집해 보이는 문제였지만 에드워드는 회사담당자에게 단 한마디로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오늘부터 배송기사들을 '물품분류 전문가'라고 부르세요!"

그런데 이 어이없는 해결책이 정말로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배송기사들의 호칭을 바꾼 지

한 달만에 56%의 실수가 10% 정도로 급감했다고 합니다.

말에는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즉각적인 힘이 있다고 하니 상대방에게 좋은 호칭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 인터넷 블로그 중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물  (0) 2019.09.27
설득의 방법과 차이  (0) 2019.09.26
자강불식의 정신  (0) 2019.09.26
일부러 고른 작은 무  (0) 2019.09.24
세렌디피티의 법칙과 우연의 복  (0) 2019.09.24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