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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 연구소'의 품질관리책임자 에드워드 데밍에게 한 미국의 문류서비스 회사가 컨설팅을
의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직원들이 배송물건을 너무 대충 확인하고 배달하는데, 이로 인해 큰 손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혹시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이 회사는 전체 직원의 56%가 컨테이너에 실려 온 물품을 대충 분뉴하는 잘못된 배송으로 인해
매년 5억원에 가까운 손실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금전적인 손실을 떠나 물류회사 차원에서는
배송오류라는 치명적인 실수로 소비자와의 신뢰가 깨지는 것이 더 큰 문제였다고 합니다.
복집해 보이는 문제였지만 에드워드는 회사담당자에게 단 한마디로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오늘부터 배송기사들을 '물품분류 전문가'라고 부르세요!"
그런데 이 어이없는 해결책이 정말로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배송기사들의 호칭을 바꾼 지
한 달만에 56%의 실수가 10% 정도로 급감했다고 합니다.
말에는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즉각적인 힘이 있다고 하니 상대방에게 좋은 호칭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 인터넷 블로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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