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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확고한 자기 견해를 가지되 이것이 언제든지 틀릴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한다.
2. 직원들을 멍청이로 다루지 않는다.
3. 직원들의 말을 열심히 경청한다.
4. 직원들의 생각을 전환시킬 수 있는 질문을 많이 한다.
5. 타인에게 도움을 청하고, 그들의 도움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수용한다.
6. '모르겠다'는 말을 주저 없이 한다.
7. 실패한 부하를 용서하고, 그 실패에서 교훈을 배우며, 그 교훈을 모든 이에게 알려준다.
8. 자신이 옳은 것처럼 논쟁하고, 자신이 틀린 것처럼 경청한다.
9. 논쟁에서 졌다고 앙심을 품지 않는다.
10. 자신의 약점과 결점을 알고, 당신의 약점을 바로잡고 채워주는 직원들과 함께 일한다.
11. 직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다.
출처 : 로버트 스톤의 Good Boss, Bad Boss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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