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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한 지방에 있는 낡은 호텔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새벽에 한 노부부가 방을 구하러 찾아왔습니다.
남아있는 방이 하나도 없었고 근처에 있는 다른 숙소들도 사정은 비슷했습니다.
너무 늦은 시간이라 노부부의 안전이 걱정되었던 직원은 자기 숙소에 묵는 것은 어떠냐고 물었습니다.
노부부는 폐가 된다며 거절을 했지만 직원의 간곡한 부탁에 직원용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직원은 자신의 낡은 숙소에 묵고 있는 노부부에게 다음날 아침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체크아웃을 돕던 직원에게 노부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미국에서 제일 좋은 호텔의 직원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조만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2년 뒤 노부부는 자신들이 새로 지은 뉴욕 호텔의 지배인으로 이 직원을 스카우트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실제로 있었던 이야기로 노부부는 월 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의 창업주였고 호텔의 직원은
뉴욕 지점의 첫 번째 지배인인 조지 볼트입니다.
상대방을 섬기고 친절을 베푸는 삶은 자신에게 선물로 다가올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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