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독일의 자동차회사 폭스바겐이 오랜 연구를 거쳐 고급 승용차를 출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차를 '지금까지 폭스바겐에서 만든 최고의 차', '고급 승용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역작'
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시장에 출시가 되자 소비자들의 반응은 냉담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이 차를 사지 않는 이유를 묻자 사람들은 하나같이 같은 대답을 했습니다.
"앞에 폭스바겐 마크가 붙어 있잖아요"
저렴하고 튼튼한 중저가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라는 이미지가 이미 사람들의 뇌리에 박혀 있던 것입니다.
일본의 도요타는 이런 사실을 알고 고급라인의 자동차를 위해 아예 '렉서스' 라는 브랜드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도요타의 고급화된 브랜드 이미지 전략은 적중했고 많은 사람들이 한동안 렉서스가
도요타에서 만드는 것을 모를 정도였다고 합니다.
우리는 상대방에게 어떤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하지 않을까요?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최고의 인생작은 아내 (0) | 2020.10.22 |
---|---|
환경의 차이 (0) | 2020.10.21 |
부모의 마음 (0) | 2020.10.20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위대함 (0) | 2020.10.20 |
휴식의 필요성 (0) | 2020.10.19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행정안전부
- 지자체
- 코로나19
- 4차산업
- 네트워크
- 개인정보보호
- 중소기업
- 입법예고
- 정부정책
- 정보보호
- 과학기술
- 행정법률
- 마음의양식
- 정부지원
- 가이드라인
- 인공지능
- 감동글
- 좋은글
- 빅데이터
- 시행령
- 행정사
- 디지털전환
- 메타버스
- 개정안
- 개인정보
- 교훈
- 인허가
- 플랫폼
- 정보통신
- 공공기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