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버드대학의 클레미턴 크리스텐슨 경영학 교수에게 맥도날드의 임원이 찾와서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저희 회사의 밀크 셰이크가 경쟁사에 비해서 유난히 안팔립니다"
의뢰를 받은 클레이턴 교수는 다음날부터 하루종일 맥도날드 매장에 앉아서 사람들을 관찰했습니다.
며칠을 지켜보던 임원은 마음이 조급해져 이제는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해봐야 하지 않겠냐고 묻자
교수가 대답했습니다
"제가 궁굼한 건 사람들이 왜 밀크셰이크를 먹는가입니다."
여러 매장을 둘러본 클레미턴 교수는 밀크셰이크를 사먹는 고객의 약 50%가 출근길에 잠시 들러
밀크셰이크만 사서 바로 돌아가는 걸 보고는
"사람들은 출근 시간의 지루함을 달래려고 밀크셰이크를 구입한다."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출근길에 쉽게 밀크셰이트를 구입할 수 있게 "드라이브 인"시스템을 도입했고 곳곳에
밀크셰이크 자판기를 놓았습니다. 맛도 가격도 그대로인 밀크셰이크였지만 필요한 사람들이
살 수 있는 시스템이 완성되자 판매량이 경쟁사들을 압도할 정도로 높아졌습니다.
같은 문제를 바라봐도 '왜?'에 촛점을 맞추는 사람이 바른 답을 찾게 됩니다.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 '진짜 이유'를 점검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맥관리 방법 (0) | 2019.11.02 |
---|---|
칭찬의 긍정적인 힘 (0) | 2019.11.02 |
인인시언(因人施言) (0) | 2019.11.01 |
ET 할아버지 (0) | 2019.10.31 |
기차에서 만난 군인 (0) | 2019.10.31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정보보호
- 인허가
- 지자체
- 네트워크
- 메타버스
- 빅데이터
- 개정안
- 교훈
- 정보통신
- 4차산업
- 인공지능
- 개인정보
- 행정사
- 입법예고
- 공공기관
- 정부지원
- 코로나19
- 좋은글
- 중소기업
- 행정법률
- 마음의양식
- 과학기술
- 시행령
- 플랫폼
- 가이드라인
- 감동글
- 정부정책
- 개인정보보호
- 디지털전환
- 행정안전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