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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릴 적 부모님께 용돈을 타면 오락실로 쫓아가서 주위의 부러움을 살 정도로 끝판왕(?)이 될 때까지 열심히
게임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시대가 변하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게임을 하기 위해
동네 오락실로 갔던 추억은 온라인 게임으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발달이 정보통신 인프라에 많은 영향을 끼친 것이 사실이며 온라인게임 관련 한국의 수출규모
또한 상당한 규모입니다. 물론, 게임중독, 명의도용 및 아이템 거래분쟁 등 여러가지 부작용 등 사회적문제 또한
해결해야 할 부분입니다. 그러나, 게임을 단순히 청소년들의 오락으로 치부하기에는 이미 막대한 시장과 산업으로
성장하였기에 이에 대한 발전적인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행정사의 심도 있는 연구와
접근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포스팅을 마치고자 합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31&aid=0000438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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