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음의양식

대면교제

터프가이원 2020. 6. 24. 09:01
반응형

최근 영국과 미국에서는 회사에서 메신저와 이메일 사용을 금지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회사마다 조금씩 사정이 다르지만 대부분 다음의 규칙을 따른다고 합니다.

- 스마트폰은 집에 두고 오거나 회사에서 사용 하지 말 것

- 사내 메신저나 메일은 절대 금지 할 것

- 의견교환이 필요할 때는 반드시 만나서 할 것

- 업무상 메일을 읽어야 하더라도 답장은 보내지 말 것

- 퇴근 후에도 업무관련 연락을 주고받지 말 것

이런 명령이 내려오자 처음에는 회사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떨어진다며 완강히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시행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생산성은 급격히 늘고 스트레스 지수는 절반으로 떨어졌습니다.

메일과 메시지를 확인하며 괜히 인터넷을 검색하는 불필요한 일에서 벗어나 진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전화와 메시지로 24시간 연락을 할 수 있는 시대이지만 그래도 직접 만나서 나누는 교제는

반드시 필요한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0) 2020.06.25
시련도 축복이고 기회이다  (0) 2020.06.25
환영해야 할 이유  (0) 2020.06.24
두 마리의 늑대  (0) 2020.06.23
아버지의 편지  (0) 2020.06.23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