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19년 특별민원 워크숍이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개최되어 다녀왔습니다.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민원담당자들 대략 500명 이상이 참석한 워크숍이었고, 일반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특별민원(악성, 고질 등) 대응관련 교육이었습니다.
매스컴을 통해서만 보았던 국민권익위원장을 직접 볼 수 있었네요...^^;;
권익위 최고의 특별민원 해결사 이** 조사관의 특별민원 강의가 3시간 넘게 진행되었습니다.
강의를 통해 가장 크게 공감했던 것으로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는다'는 어른들 말씀도 있듯이 접수된
민원에 대해 자기 부서가 아니라고 미루는 모습을 민원인 입장에서는 불쾌하게 느끼고, 그러한 모습이 누적되어
결국 특별민원으로 발전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접수된 민원을 내 일이나 내 가족의 일로 여기고 조금만 관심과 친절을 베푼다면 특별민원으로 발전될 일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할 것이라 생각되며, 다시금 민원처리에 대한 자세를 가다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행정사업무 > 민원갈등조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양식) (0) | 2019.06.03 |
---|---|
행복출산 신청(온라인 및 주민센터) (0) | 2019.06.03 |
안심상속 신청(온라인 및 주민센터) (0) | 2019.06.03 |
국가배상신청 관련자료 (0) | 2019.06.03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도 안내 (0) | 2019.06.03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네트워크
- 행정법률
- 4차산업
- 입법예고
- 개정안
- 정부지원
- 인허가
- 인공지능
- 코로나19
- 정부정책
- 행정사
- 정보보호
- 중소기업
- 정보통신
- 개인정보
- 행정안전부
- 가이드라인
- 디지털전환
- 과학기술
- 마음의양식
- 개인정보보호
- 좋은글
- 플랫폼
- 메타버스
- 빅데이터
- 시행령
- 감동글
- 지자체
- 교훈
- 공공기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