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국의 유기농 식품 판매점인 '홀마트'에서 바코드 스캐너가 고장이 난 적이 있습니다.
때마침 연말이라 음식을 사러 많은 사람들이 몰렸는데, 단시간에 수리가 되지 않아 줄이 길어졌고
이내 불평하는 손님들이 점점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매니저가 판매대 위에 올라가 크게 외쳤습니다.
"고객 여러분 죄송합니다. 여러분의 시간을 낭비하게 할 수 없으니 지금 들고 있는 식품들은
그냥 들고 가시고, 혹시나 금액을 지불하실 분들은 입구에 놓인 자선모금함에 넣어주시면
전액 기부토록 하겠습니다."
이 말 한 마디에 짜증 난 고객들은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 때 손해를 본 금액은 한화로 약 400만원 정도였는데, 이 사건이 입소문을 타고 퍼지면서
'홀마트'에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했고 미국 전역에 10개 뿐이던 매장은 300개로 늘면서
40억에 가까운 수익을 안겨주었다고 합니다.
홀마트의 존 매키 회장은 '직원들을 착하게 대하면 고객들에게도 친절히 대한다'는 철학으로
직원들에게 운영의 전권을 주었는데, 그 생각대로 홀마트에서는 착한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출처 : 김장환 큐티 365(나침반출판사)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건을 위한 7가지 질문 (0) | 2019.09.03 |
---|---|
후회 없는 인생 (0) | 2019.09.02 |
시간을 가치있게 사용하는 10가지 방법 (0) | 2019.08.22 |
미루지 말고 지금 하라 (0) | 2019.08.22 |
소강절(邵康節) 의 예언 (0) | 2019.08.15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코로나19
- 마음의양식
- 중소기업
- 지자체
- 시행령
- 교훈
- 인공지능
- 디지털전환
- 네트워크
- 정부지원
- 행정사
- 감동글
- 정보통신
- 개인정보
- 개정안
- 공공기관
- 정부정책
- 빅데이터
- 행정안전부
- 가이드라인
- 플랫폼
- 정보보호
- 과학기술
- 입법예고
- 개인정보보호
- 인허가
- 메타버스
- 행정법률
- 좋은글
- 4차산업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