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음의양식

더 힘을 내야할 때

터프가이원 2021. 5. 27. 08:23
반응형

국내 인쇄업 시장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점유율을 비슷하게 차지하고 있던 두 라이벌 기업이 있었는데 불황이 오자 한 기업에서는 영업예산을

빠르게 축소했습니다. 반면 다른 기업은 오히려 마케팅 예산을 늘린 후 직원들에게 세 가지를

부탁했습니다.

1. 점유율 100%를 만들겠다는 다짐

2. 상품 판매수수료와 인센티브 인상 기대

3.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애프터 서비스하기

당장을 생각하면 지출을 아껴야 하지만 위기가 기회라고 생각한 사장님의 과감한 결단이었습니다.

경제위기가 끝나자 어려울 때 더 적극적으로 고객을 생각했던 이 기업은 경쟁사보다 무려 2배나

점유율이 높아져 있었습니다.

미국 최대의 기업재단 '카우프만'에 따르면 경기가 침체될수록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이 오히려

많이 나타나는데, 미국의 500대 기업 중 57%는 경기 침체기에 세워졌습니다.

위기는 잘 대응하면 더 없는 기회가 됩니다.

우리는 위기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헤쳐나가고 있나요?

 

'마음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쟁에서 필요한 자세  (0) 2021.05.28
낙타의 사막 생존 전략  (0) 2021.05.27
감사의 명언들  (0) 2021.05.26
진정한 행복  (0) 2021.05.26
마음의 독소  (0) 2021.05.25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