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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무료쿠폰을 준다는 소식을 들고 한 회사원이 한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모바일 결제앱을 설치했습니다.
5천원 상당의 커피를 무료로 마신 회사원에게 다음과 같은 알림이 왔습니다.
"커피 맛있게 드셨나요? 다음 주문 땐 무료로 사이즈업이 가능합니다."
다음 날 회사원은 회사 근처의 저렴한 커피숍을 마다하고 프랜차이즈 커피숍에 들러
가장 비싼 음료를 주문하고 사이즈업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그러자 다시 알림이 왔습니다.
"두 번째 이용을 축하드립니다. 서비스로 30개의 스티커를 드립니다.
100개를 모으면 레벨이 오르면서 혜택이 쏟아집니다. "
이용할 때마다 쏟아지는 혜택에 한 번, 두 번 이용하다 보니 어느새 커피숍의 VIP가 되었습니다.
커피전문점 S의 실제 모바일 결제앱 운영방식입니다.
이런 시스템 덕분인지 최근 자료에 따르면 S 모바일앱이 미국의 어떤 신용카드보다 더 많이 쓰이는
모바일 결제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위와 같은 혜택의 유혹 속에서 살아가는 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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