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업경영창업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터프가이원 2019. 6. 10. 22:47
반응형

오늘은 중소기업확인서 발급관련 포스팅을 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란?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 참여 등 행정지원에 따라서 중소기업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서 중소기업자에 해당한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제출하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서 발급을 통해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의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에서 중소기업 해당 여부 
확인 시 증빙서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분야? 
정부 및 자치단체 또는 정부투자기관 등에 물품, 공사, 용역 등의 계약 체결을 위한 입찰 시 
우대 근거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부설 연구소/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이나 병역 특례 신청 시 
확인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사이트를 검색해 보면 해당업무를 대행한다는 광고를 볼 수 있는데, 수임료를 받고 대행하는
업체의 경우 엄연히 법률위반에 해당하는 내용임으로 대행자격이 있는 전문가(행정사)와 상의하실
것을 권합니다.

신청절차?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